IT

삼성 Galaxy Book 4 Pro : 2024 뒷광고 없는 대학생 노트북 분석 1

Spacekanu 2024. 2. 10. 14:26
반응형

이제 대학생 봄 시즌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어떤 노트북을 사야 하는지 고민되는 분들 정말 많으실 텐데,

이제 대학교 졸업을 앞둔 입장에서 여러 가지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 이번 콘텐츠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맥북부터 삼성 갤럭시, 그리고 그램까지 뭘 사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이 제일 많으실 텐데요.

장점부터 단점까지,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삼성 Galaxy Book 4 Pro

삼성에서 엘지 그램 포지션을 갖고 있는 노트북, 삼성 Galaxy Book 4 Pro입니다.

솔직히 LG 그램도 좋고, 삼성 갤럭시 북도 다 좋지만

최근 삼성이 Galaxy Book 3부터 엘지 그램보다 스펙은 거의 비슷한데 가격이 더 싸다는 평이 많아

삼성이 좋은 의미로 미쳤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1QZrLdTgoI

 

가격

매번 컴퓨터 검색할 때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머리 아픈 분들도 있을 텐데,

솔직히 말해서 삼성 Galaxy Book 4 Pro라고 적혀 있는 것 중에 제일 싼 걸 사는 걸 추천합니다.

이런 가벼움이 제일 포인트인 노트북들은 거두절미하고, 가벼움에서 끝나야 합니다.

용량 큰 거 좋고, 속도 빠른 성능 좋은 CPU 뭐시기 등 다 중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결국 따져야 하는 건 가성비, 즉 효율입니다.

아래에서 더 살펴보시죠.

 

효율

쓰로틀링이라고, 말만 들어도 어지러운 이야기 들어본 적 있으실 겁니다.

한 마디로 얘기하면, 노트북을 가볍게 만들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작업 중에 노트북 성능이 떨어집니다.

약간 비약이 있어서, 조금 더 쉽게 말하면 컴퓨터를 열심히 쓰다 보면 열이 나는데,

가벼운 노트북은 이런 열을 빼 주는 장치나 반도체를 뺐기 때문에 더 가볍습니다.

 

열이 그런데 계속 올라가면 안전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노트북 프로그램 자체에서 성능을 떨어뜨립니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쓰로틀링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노트북이 열받으면 성능이 점점 떨어집니다.

 

그런데 대학생 과제 정도에서는, 이런 쓰로틀링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디자인과, 영상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처럼 어도비 프리미어, 포토샵을 사용하면 힘듭니다.)

 

당신이 만약 인문대< 국어국문학과, 영문학과, 철학과, 사학과 등 >, 경상대 < 경영학과, 경제학과 등 >, 공대 < 전자공학과, 화학공학과, 기계공학과 등>, 자연과학대 < 수학과, 물리학과, 생물학과 등 >, 생명과학대 <생명공학과 등> 처럼 엄청 성능 좋은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면, 단연 그램이나 삼성 갤럭시 북 4를 추천합니다.

 

뒷돈도 안 받았는데, 제가 뭐 빈 말 하겠습니까. 솔직히 말해 최근 갤럭시 북 라인이 엘지 그램보다 계속 싸게 나왔던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작년 갤럭시 북 3 부터는 소위 삼성이 미쳤다는 이야기를 테크 유튜버들 사이에서도 많이 하고 있구요.

 

키보드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터치패드)도 중요합니다. 이건 삼성이나 엘지나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뭔가 삼성은 더 쫀득한 느낌을 추구하는 것 같고, 엘지는 약간 사무용 키보드를 추구하는 느낌입니다. 심지어 이 느낌은 개인적이기 때문에, 솔직히 직접 가서 쳐 봐야 합니다. 근처 마트가서 눈치 보지 말고 막 쳐보세요. 그러면 바로 느낌 옵니다. 직원이 와서 영업하려고 하면 도망가세요. 무조건 인터넷으로 사는 게 훨씬 쌀 경우가 높습니다.

 

구매

거듭 말하지만, 이 블로그는 손해보는 사람들이 없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그래서 광고비 전혀 받지 않고 말씀드리는 리뷰이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대학생 때 노트북은 직접 전자제품 전문매장에 가서 사는 게 제일 쌉니다. 당신이 전자제품 전문업자이거나, 아는 업자가 싸게 도매가로 구해왔을 때만 해당됩니다.

 

다시 말해, 당신이 오프라인 업체에 테크 유튜버급으로 제대로 아는 사람이 있다면 직접 가서 사는 게 쌉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생이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삼성 할인 받을 때 사는 게 제일 쌉니다.

 

학생복지스토어

https://www.univstore.com/item/40304

 

[카카오페이 추가할인] 갤럭시 북4 Pro 35.6cm Ultra 5 16GB 512GB 플래티넘 실버 (Free-DOS) | 에브리유니즈(

대학생이 원하는 모든 것, 에브리유니즈

www.univstore.com

 

학생복지스토어는 에브리타임이라는 시간표 짜는 앱에 들어가면 항상 보여주는 대학생 전용 할인 온라인 스토어입니다. 쉽게 말해 대학생 인증하면 할인해주는 곳입니다. 여기서 인증하고 나면, 190만원이 넘는 갤럭시 북4 Pro를 할인받아 살 수 있습니다. 할인이 2~3만원 막 이렇게 해 주는 게 아니라, 대학생 인증 후 가격을 확인하면 갑자기 기분이 좋아질 정도의 가격할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캠퍼스

https://www.samsungebiz.com/event/galaxycampus/pc/galaxy-book4-pro-nt940xgq-ad51s/NT940XGQ-AD51S/

 

갤럭시 북4 Pro (35.6 cm) Core™ Ultra 5 / 512 GB NVMe SSD (Windows OS 미포함) | NT940XGQ-AD51S | Samsung 대한민국

 

www.samsungebiz.com

저는 삼성 갤럭시 캠퍼스라는 것을 아예 몰랐는데, 삼성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위에 말했던 학생복지스토어처럼 운영하는 자사 운영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여기도 회원가입 후 가격을 확인하면, 학생복지스토어만큼 가격이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늘자 제가 확인했을 때에는 학생복지스토어가 조금 더 쌌으니, 한 번 둘 다 비교해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총평

갤럭시 북 4, 가성비 좋고 가볍다고 하는 갤럭시 북 3의 후속작 느낌이라 솔직히 아직도 가성비에 가깝습니다. HP, 레노버, ASUS, 서피스 등 다양한 노트북이 있고 갤럭시 북 4보다 약 20~30만원 정도 싸다 보니 눈이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당신이 대학 생활동안 AS 제대로 받고 다른 노트북으로 대체하기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면, 갤럭시 북 4는 충분한 노트북입니다. 다른 노트북도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빠르게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